최신 커뮤니티

추천 커뮤니티

인기 커뮤니티

핫뉴스 취재기사 기대작 인기신작 업계소식 집중분석 커뮤니티
VR게임 | 웹게임 | 인디게임 | 포켓몬 | 탑10기사 | 시장분석
로그인 | 회원가입

홈 > 뉴스센터 > 집중분석

[프리뷰] 넷마블의 리얼타겟팅RPG ‘데스티니6’

이재덕 기자 | game@gamey.kr [ 등록일시 : 2017-06-02 11:49:17 ] http://ver.kr/H5LmYs

넷마블게임즈가 2017년 6월 7일, 리얼타겟팅 RPG ‘데스티니6’를 전격 출시한다. 

‘데스티니6’는5등신 SD 그래픽이지만 그 시작점이 기존 게임과 전혀 다르다. 다소 만화적이고 귀여움 일색이던 기존과 달리 철저하게 고퀄리티 품질에 초점을 맞추어 탄생되었다. 공간감의 기반이 되는 라이팅 설계부터 광량과 입사각까지 고려해게임 내 모든공간에 대해 정교하게 구현했고, 캐릭터 역시 잘 만든 피규어를플레이어에게 선물한다는 목표로  모든렌더링 기법이 총 동원 되어 다소 어른스럽고 스타일리시한데스티니6만의 캐릭터가  만들어졌다.

 

 
 

▲ 최고 수준으로 구현된 실제 캐릭터 렌더링

 

 

 

▲라이팅 설계 적용 전/후 비교 (좌: 적용 전, 우: 적용 후)

다양한 게임 모드

타이틀에서도 알 수 있듯이 총 6개의 세력(문화권 지역)이 반목하면서 만들어가는 이야기가 바로 데스티니6의 실체이며, 출시 시점에서는5개 세력이 우선 공개 된다.

이용자는 각 세력마다 얽힌 이야기와 비밀을 풀어가면서 모험모드를 즐길 수 있고

이 외에디펜스형던전인 약속의 탑을 비롯,요일 던전, 거인던전,강림던전,이벤트 던전 등 RPG에서 만날 수 있는 모든 던전콘텐츠가 유기적으로 총 망라되어 있다.

 
 

▲5개 세력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모험모드 맵

 

 

 


 

▲메인 로비와 모험모드 화면

새롭고 신선한 ‘브레이크’ 시스템

다소 비슷하게 흘렀던 그 간의 전투 방식을 탈피,리듬 게임처럼 타이밍에 맞춰 터치와 드래그를 바탕으로 짜릿한 스릴을 느낄 수 있는 것이 데스티니6만의 독특한 전투 시스템이다.

중형 이상 몬스터는 특정 공격 직전 또는 직후,짧은 시간 동안 약점이 노출되며 빨간 불이 들어오게 되고 빨간 불이 사라지기 전, 브레이크 스킬을 적중 시키면 해당 몬스터는 일정시간 브레이크(무력화)상태가 되며 플레이어는 해당 몬스터에 더욱 높은 데미지를 줄 수 있다.

또한 몬스터는 특정 속성에 저항하기 때문에 던전클리어를 위해서는 몬스터들의 속성을 고려한 덱 구성이 필요하고 타이밍에 맞춰 브레이크 스킬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플레이어는 전투 시리듬 액션 느낌과 함께 영웅 구성 및 스킬 사용 순서 등 다양한 전략적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 타이밍에 따른 짜릿한 스릴 재미를 선사하는 브레이크 시스템

 

 

터치와 드래그, ‘하이브리드 전투’


  

데스티니6는 기본적으로 자동 이동 및 공격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화면 터치시 노출되는 가상패드를 통해 언제든지 수동 조작이 가능하다.또한 스킬 사용에 있어서도 간편한 터치는 물론, 세밀한 드래그 조작이 가능해영웅들의 공격 순서,직선/광역 스킬 시전 등을 통해 전투 자체를 플레이어 상황에 따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따라서 정해진 패턴으로만 진행하는 것에서 탈피, 최고의 조작재미를 느낄 수 있으며 이러한 점이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레이드 공략 재미를 살린 ‘거인던전’

초대형 크기가 인상적인 던전이다. 해당 던전 보스는 일반적인 스테이지와 달리 다양한 술책과 브레이크 기술 및 전략적 완성도를 요구한다.



강한 공격뿐만 아니라 던전 보스 양 옆에 자리한 몬스터 강화 오브젝트 등이 공략을 더욱 어렵게 만든다.속성 등 여러 조건에 맞춘 영웅을 출격시켜야 함은 물론이고 시시각각으로 보스에게 어드밴티지를 걸어 주는 오브젝트를 먼저 파괴하거나 혹은 한번에 스킬로 괴멸하는 등 순간의 판단이 요구되는 곳이다.마치 파티 사냥처럼 자신만의 영웅을 개별적으로 콘트롤하고, 드래그를 통해 세밀하게 스킬을사용하다 보면 어느 새 플레이어 앞에 무릎을 꿇게되는 거인 던전 보스를 볼 수 있다.각성 후 영웅이 장착하는 필수 아이템인 [문장]획득이 가능한 유일한 곳으로 진귀한 보상과 함께 롤플레잉 본연의 재미를 느끼고 싶을 때 주저 없이 도전해 볼만한 곳이다.

전략성을 우선으로 제작된 영웅스킬 구조

 

 

 

▲ 속성 및 브레이크스킬 유무, 원거리,근거리,힐러 등 다양한 요소로 덱구성을 해야 한다

데스티니6의 영웅은기본적으로 2개의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해당 스킬 디자인에 있어서 고등급일수록 무조건 강해진다거나 등의 단순한 룰이 적용되지 않았다.브레이크 스킬을 가지고 있지만 근거리 데미지가 약하다던가,강력한 스킬을 가지고 있지만 브레이크 스킬이 없다던가,아니면 2개의 스킬 모두 브레이크만 가지고 있다던가 등등다양한 변수에 따라 최종 클래스 디자인이 설계되었다.따라서 상황에 따라 다양한 영웅 조합이 필요하고 각 조합에 따라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플레이어 취향 혹은 전략 방향에 따라 덱 구성의 재미가 배가된다.

아름다움을 근간으로 하는 캐릭터의 변화

캐릭터는 일정 레벨 이후 각성을 하게 되며 각성을 하게 되면 능력치 강화와 함께 외형 또한 더욱 멋지게 변하게 된다.

 

   

▲각성 전/후 이미지 변화

 

각성 후 외형 변화도 어떤 속성이냐에 따라 (가위속성/바위속성/보 속성)한번 더 구분되어 비주얼적인 측면에서 정말 다양한 만족감을 선사한다. 각성 후에는 거인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는 문장 아이템을 장착할 수 있게 되어 더욱 강력한 영웅으로 성장할 수 있다.

캐릭터를 더욱 강하게 하는 풍부한 성장 요소

 

 

▲오브 강화 화면 / 세트 효과

풍부한 성장 요소도 핵심 재미 중 하나다.오브를 이용해 캐릭터의 능력치를 올리는 ‘오브 시스템’,각성 이후에 추가로 장착이 가능한 ‘문장 시스템’’은 기본적인 성장 콘텐츠다.

특히오브는 종류에 따라활력, 용맹, 철벽, 집중, 단죄 등 다양한능력치를 상승시키며종류 별로 세트효과를 제공한다. 캐릭터의 각성에 따라 문장을 장착할 수 있는 ‘문장 메뉴’가 활성화가 되고 이를 통해 한층 더 강한 영웅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 문장 관련 메뉴

또 다른 캐릭터 성장 요소는 플레이어간 ‘대전’에 있다.

대전 결과에 따라 획득하는 명예포인트로다양한 재화를 구매할 수 있으며 랭킹 보상을 노려 볼 수 도 있다

특히 대전은 기본적으로 자동이나 플레이어의 [수동 조작]이 개입될 수 있는 형태로 개발되어

지루하지 않은 생생한 유저간 전투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용자들의 자발적인 협력을 이끌어내는 콘텐츠들

데스티니6는 함께 하는 재미를 극대화하기 위해 유저 간 자생적인 플레이에 중점을 뒀다.

플레이를 하면서 비밀던전 게이지를 자동 충천하거나,모험 보상으로 획득한 지도 조각을 통해 비밀 던전을 오픈할 수 있고 친구들과 해당 던전을 공유할 수 있다.게임 내 친구들과 던전을열어 함께 플레이 하는 재미를 통해 즐겁게 소통할 수 있는 동기를 제공한다.

   

▲ 비밀 던전 설명

이재덕 기자 | game@gamey.kr
0

   29  
  이재덕 기자
  35307P
총 덧글수 ( 0개 )

[프리뷰]귀신을 부리는 자 '음양사 for kakao'

집중분석 | 2일 전 | 김민희 기자 | 92

‘음양사 for kakao’는 고대 일본을 배경으로, 전설적인 음양사 ‘아베노 세이메이’가 잃어버린 자신의 기억을 찾아 나가는 과정에서 다양한 동료와 자신이 부리게 되는 식신(..

[프리뷰]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 PS4/PC 버전

집중분석 | 2017-06-02 | 이재덕 기자 | 652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은 지난 2001년 발매된 동명의 원작을 17년 만에 PS4™ 및 PC 플랫폼으로 리메이크해서 선보이는 작품이다. 정확하게는 지난 2015년 스마트폰용으로..

[프리뷰] 넷마블의 리얼타겟팅RPG ‘데스티니6’

집중분석 | 2017-06-02 | 이재덕 기자 | 518

넷마블게임즈가 2017년 6월 7일, 리얼타겟팅 RPG ‘데스티니6’를 전격 출시한다. ‘데스티니6’는5등신 SD 그래픽이지만 그 시작점이 기존 게임과 전혀 다르다. 다소 만화적이고 귀여움 일..

게임로프트 대작 액션RPG, 아이언블레이드(★★★★☆)

집중분석 | 2017-06-01 | 이재덕 기자 | 530

게임로프트, 게임 참 잘 만드는 회사였죠. 그것도 유료게임인 경우에 한해서 말이죠. 유료게임에서 무료게임으로, 시대의 변화를 받아들이는가 싶더니, 게임의 퀄리티가 한 없이 떨어져..

[프리뷰] 연맹전 중심의 무협 MMORPG ‘결전’

집중분석 | 2017-06-01 | 김민희 기자 | 562

스네일디지털 코리아 유한회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신작 모바일 무협 MMORPG ‘결전’은 최첨단 유니티 3D 엔진으로 제작되었으며‘한산성’과 ‘활운연’ 두 무림 연맹의 혈투와 대..


[프리뷰]귀여운 캐릭터들이 내폰안에 ‘만약의세계’

집중분석 | 2017-05-29 | 김민희 기자 | 716

사전예약자 수 30만 명을 훌쩍 넘기며 애니메이션 팬들을 설레게 하는 ‘만약의세계’가 곧 출시한다. 이미 한차례 CBT를 통해 톡톡 튀는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을 공개한 바 있어 ..

문재인 대통령 아들이 만든 게임은 하스스톤? 마제스티아(★★★★☆)

집중분석 | 2017-05-24 | 이재덕 기자 | 1012

대한민국 제 19대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이 만든 게임이라 하여 유명세를 탄 게임이 있습니다. 바로 컴투스가 서비스하고 티노게임즈가 만든 '..

잉어킹에게서 개복치 향이 나는 이유는? 튀어올라라 잉어킹(★★★★☆)

집중분석 | 2017-05-24 | 이재덕 기자 | 1228

약하디 약한 잉어킹이 게임 주인공이 되어 나타났습니다. 포켓몬고 때문에 잉어킹이란 존재를 처음 안 사람도 있을 테데요... 잉어킹 400마리를 모으면 갸라도스로 변신한다는 사실을 ..

모바일버전 파랜드택틱스? 택틱스랜드(★★★★☆)

집중분석 | 2017-05-23 | 게임와이 | 844

꽤 흥미롭습니다. 인디 개발사의 제품이라 큰 기대가 없었기 때문이겠지만 촌스러운 구식 시스템이지만, 오래전 파랜드택틱스의 향수를 불러..

[프리뷰]PC 온라인 게임의 감성 담은 '루디엘'

집중분석 | 2017-05-22 | 김민희 기자 | 674

'루디엘'은 유명 PC MMORPG의 개발자이자 현재 레이드몹을 이끌고 있는 지용찬 대표의 신작으로 큰 화제를 낳은 작품이다. [게임 특징] 1. 성장형 RPG와 수집형 RPG의 재미를 동시에..


에브리타운 IP 3매치 퍼즐게임, 에브리타운 스윗(★★★★☆)

집중분석 | 2017-05-10 | 이재덕 기자 | 1220

여성의 감성을 자극할만한 보드라운 그래픽과 아기자기한 색감이 돋보이는 데코레이션 요소가 돋보이는 소셜게임 '에브리타운'. 2013년에 서비스되었으니 어느덧 4년 차다. 그래도 명성..

[프리뷰] ENP게임즈의 모바일 MMORPG, 반지

집중분석 | 2017-05-04 | 게임와이 | 1354

‘반지’는 타이틀명으로 확인할 수 있듯 ‘반지’가 게임 플레이의 핵심이 되는 모바일 MMORPG이다. 2가지 클래스 중 하나를 선택해서 게임을 진행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27개의 반지를 획..

난, 네가 달라진 게 싫어, 라그나로크R(★★★☆☆)

집중분석 | 2017-04-17 | 이재덕 기자 | 2073

스토어에 아주 반가운 녀석이 등장했다. 귀여운 핑크빛 슬라임 아이콘. 2001년 첫 등장, 리니지류의 8등신 MMORPG가 주류를 이루던 당시, 3등신의 귀여운 캐릭터를 전면으로 내세우며 ..

[프리뷰]FPS ‘탄(彈): 끝없는 전장’

집중분석 | 2017-04-14 | 김민희 기자 | 1793

‘탄(彈): 끝없는 전장’은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와 텐센트 게임에서 3년간 심혈을 기울여 개발한 정통 FPS 모바일 게임입니다. ‘탄(彈): 끝없는 전장’은 최대한 공정한 경기를 유..

매출 4위, 등대회사의 위엄, 요괴(★★★★☆)

집중분석 | 2017-04-11 | 이재덕 기자 | 2236

넷마블이 NTP에서 신작을 발표할 때 '요괴'도 라인업에 속해 있었다. 당시 '요괴'라는 이름을 들었을 때 생각났던 것이 '귀혼온라인'. 캐릭터가 귀혼 만큼 귀여웠다면 관심이 많이 갔겠..


폰에서도 쓸어 버린다! 진삼국무쌍: 언리시드(★★★★★)

집중분석 | 2017-04-04 | 이재덕 기자 | 2222

'삼국지' 시리즈가 한창 잘 나가던 시절, '쓸어버린다'는 느낌의 액션성을 강조한 '진삼국무쌍'이라는 타이틀이 등장, 업계를 발칵 뒤집어 놓은 적이 있다. 시리즈 7편까지 출시됐고,..

[프리뷰] 2017년 최고의 기대작, 리니지M

집중분석 | 2017-04-03 | 이재덕 기자 | 2907

엔씨소프트의 도탑전기 방식 RPG '리니지 레드나이츠'의 성공과, '리니지2 레볼루션'의 핵폭탄급 성공으로, 오리지널 게임사가 만드는 오리지널 모바일 MMORPG '리니지M'에 대한 기대감..

손맛 느껴지는 3매치 퍼즐, 리오: 매치3 파티(★★★★☆)

집중분석 | 2017-03-31 | 이재덕 기자 | 2463

‘앵그리버드 리오’가 아니라 '리오: 매치3 파티'입니다. 해외 플레리움이라는 게임사가 서비스중인 3매치 퍼즐게임입니다. 게임성이 우수해서 애플 피처드에서 선정되었을 정도입니다. ..

1  |   2|   3|   4|   5|   6|   7|   8|   9|   10

[ 게임 집중 분석 ]